춘절휴무안내 및 춘절전 주문상황
작성일 24-01-06 17:54
페이지 정보
작성자옷씨 조회 23,689회 댓글 0건본문
저희 코홍의 춘절연휴를 안내드립니다.
1월 31일까지 근무를 하고 2월 1일부터 2월 21일까지 21일간 춘절휴무를 실시합니다.
2월 22일 목요일부터 2024년 업무를 시작합니다. 22일 업무시작후 최대한 출고가 바로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2월19일 하루, 1688 주문건에 한해서 배송기간을 고려하여 사전 주문처리를 할 예정입니다. 이 점 추후 다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춘절전의 주문 상황에 대한 문의들이 많으셔서 간단히 춘절전 시장상황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중국에서 춘절은 1년을 마무리하는 대나무의 마디와 같은 하나의 전환점의 시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국사입을 많이 해 보셨다면 다들 이해하고 계시겠지만 중국과의 거래에서 처음 춘절을 지내보는 경우에는 '이렇게 다르구나!'하고 느낄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몇 번의 포스팅에서 춘절연휴 전후상황에 대해서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아직 안 읽으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 한번 보세요. 춘절연휴의 상황에 대해서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춘절연휴 전후의 중국 광저우도매시장의 상황과 사입전략
https://blog.naver.com/tomatolc/222207789455
올해의 상황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1월달로 접어들면서 공장들의 공인들이 고향에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도매시장의 여러 매장들에서 1월 15일 전후로는 공장 생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공장이 완전히 휴무에 들어가는 날짜는 다르겠지만 공인들이 하나둘씩 고향으로 떠나고 공장의 핵심멤버만 남아 작업하기 때문에 춘절에 가까워질수록 생산량이 떨어져 납기를 못 맞추거나, 수요공급의 법칙에 의해 단가가 상승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1월중순부터 3월초순까지 판매할 기본적인 재고는 미리미리 확보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광저우 샤허도매시장의 경우, 아직 각 상가들의 공식적인 춘절휴무 발표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매장에서 1월20일 전후로 휴무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거래공장들이 1월15일 전후로 휴무에 들어가기 때문에 기존 재고가 있지 않는 경우에는 판매할 제품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 때에는 주문을 하더라도 불량을 받을 가능성도 높아지고, 공장 휴무로 인하여 불량수선이나 교환이 안되는 경우도 많아서 조심해야 합니다. 사입대행을 하는 입장에서도 마무리를 잘 하도록 주문후 처리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오늘 주문이 된다고 내일도 된다는 보장이 안되는 시기인만큼 사입주문을 넣으실 때 재고를 가지고 가야할 품목과 그렇지 않을 품목에 대해서 분명하게 결정을 하고 그에 따른 실행을 해야 합니다.
지난 한해 보여주신 사랑과 관심에 머리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